posted by Madein 2016. 11. 3. 20:07

1. 튜토리얼 지역 돌아가는 방법

 

칼립소로 시작하고 튜토리얼을 시작한 분들중에 간혹 튜토리얼지역에 탈것을 놔두고 오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B를 누르고 확인을 하면 탈것이 자동으로 창고로 들어가는데, 튜토리얼 지역에 두고 온 경우에는 다시 돌아가서 찾아오는 수밖에는 없습니다.

 

아래처럼 이카루스 캠프에서 10시방향 해변가로 이동하다보면 대도시인 포트 아틀란티스(Port Atlantis)가 있는데요. 여기 남쪽 바닷가쪽에 Thule라는 포탈이 있습니다.

아래처럼 생긴 이 Thule를 이용해 튜토리얼지역으로 이동해서 탈것을 가져오시면 됩니다.

 

2. 고립 되었을때 탈출하는 방법

 

땀작업장이라든지 몹을 찾아 헤매다 보면 주위에 몹들이 둘러쌓인 곳에 고립될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땐 혼자 탈출하는 방법도 있지만(저도 2틀 정도 고립된적 있지요-_-;;), 혼자만의 방법으로 탈출이 어려울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때는 아래처럼 하세요.

 

① 한국 카톡방 https://open.kakao.com/o/g4xFEYn << 에 들어오셔서 구조요청을 하세요. (당연하다는듯 징징거리는 분들은 삼가부탁)

 

② 채팅창에 /join #calypsorescue 을 쳐서 들어가신다음 P를 눌러 자신의 좌표의 링크를 마우스 우클릭으로 복사해 올린다음 구조요청을 기다립니다.

③ /join #eukorea 에 들어오셔서 구조요청을 하셔도 됩니다.

 

3. 룻창 없애는 방법

 

아이템 룻창에 화면에 떠서 불편하신 분들은 ESC를 누르고 옵션을 선택하신 다음 아래처럼 나오는 옵션창에서 HUD를 클릭해서 Disable Loot Windows를 체크하고,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4. 소사이어티 정보 보는 방법

 

이카루스 캠프를 지나다니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소사이어티 가입을 승낙할 경우가 있습니다. 한국 소사이어티인 TEAM KOREA도 있지만, 외국사람들과 하고 싶으신분들은 그래도 내 소사이어티의 정보는 알아야겠죠?

 

자신의 소사이어티 정보를 보는 방법은 일단 Y를 눌러 액션 라이브러리를 연다음 Society를 검색 합니다.

여기서 View my society info를 클릭하세요.

그럼 아래처럼 소사이어티 정보가 뜨구요. 빨간 색 버튼을 클릭하면 소사이어티 창립자와 멤버의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5. 소사이어티 탈퇴하는 방법

 

위에서도 말했다시피 다른나라의 소사이어티에 자신도 모르게 가입하게 됩니다. 말이 안통하는 나라거나 나랑 맞지 않는 경우(전 스페인 길드라는...;;) 탈퇴를 해야 하는데요. 소사이어티 탈퇴는 이카루스 1층 캠프안에 보면 Society Terminal을 클릭하셔서 옆에처럼 Leave Society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활동이 좋고, 점수가 높은 소사이어티일수록 소셜버프가 달라집니다~

 

6. 타이틀 붙이는 방법

 

타이틀은 내 닉네임 맨 아래에 따라오는 것으로 설정 방법은 아래처럼 상단 별모양을 클릭하시고, 자신이 중점적으로 올리는 스킬의 메뉴를 선택하신 다음, ③처럼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닉네임 맨 아래에 타이틀이 붙는걸 볼 수 있습니다.

 

7. 화면 단축키 설정 방법

 

화면에 단축키를 설정하기 위해선 먼저 L버튼을 눌러 에디트 판넬(Edit Panel)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G버튼을 누르면 키보드 맵이 뜨는데 여기에 내 인벤토리의 아이템을 올려놓아도 되고, Y를 눌러 액션 라이브러리의 키를 올려놓을수도 있습니다. ACTIVE SET을 통해 1~9가지로 세팅이 가능합니다. (F1~F9버튼으로 변경가능)

Y버튼을 누르면 아래처럼 액션 라이브러리가 뜨는데, 원하는 키를 검색하시거나 아래쪽 상호작용(Interaction), 제어(Control), 시스템(System), 감정표현(Emotes), 아바타(Avatar), 미용(Beauty) 메뉴별로 선택하셔도 됩니다.

 

8. 레이더 크기 조절 방법

 

주위에 플레이어(초록색), 몹(빨간색)의 위치를 나태고 좌표와 구역을 나타내는 레이더의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은 아래처럼 하얀색의 Resize를 클릭해서 드래그하면 크기조절이 됩니다.

 

9. 낑겼을때 탈출 방법

 

가끔 시설물이나 오브젝트에 낑겨서 움직이지 못할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에는 T버튼을 누르고 60초를 기다리면 가까운 부활지역으로 이동됩니다.

 

10. 오일 만드는 방법

 

이건 저번 포스팅때에도 담았던 건데요. 아래처럼 상점에서 정제기를 산다음 Crude Oil을 정제기에 올려서 REFINE을 누르면 Oil로 바뀝니다. 자세한건 http://madein.tistory.com/1685 를 클릭하세요.

 

11. 친구 추가하는 방법

 

①오른쪽 위에 사람모양을 클릭하신다음 ②을 누르고, ③Player Registry를 클릭하세요.

그럼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친구의 닉네임을 검색하면 되구요. 아래쪽의 FRIEND REQUEST를 클릭해서 친구요청을 하면 됩니다.

 

12. 멘토 구하는 방법

 

초보들에게 멘토는 큰 도움이 되죠. 하지만 영문게임 특성상 능력자가 아닌이상 큰 도움을 받기는 힘든데요. 그래도 멘토링을 구해서 완료하면 방어구세트를 주기때문에 시작하는 분들은 꼭 멘토를 구해서 멘토링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화면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셔서 System에서 Mentor Register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아는 멘토분이 있다면 검색하면 되지만, 아무도 모를 경우 옆쪽에 멘토 배출수를 클릭해서 가장 많이 배출한 사람으로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맘에드는 닉네임을 선택하고 밑에 멘토 요청을 하면 되구요.

다시 마우스 우클System에서 Mentoring를 클릭하셔서 보면 멘토 진행 상황을 볼 수 있는데요. 멘토링을 완료하기 위해선 사냥, 제작, 마이닝과 멘토와 팀사냥을 마지막 해서 100%를 달성했을시 방어구세트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 내 아이템 실시간 표로 보는 방법

 

아래 엔트로피아 유니버스 홈페이지 링크로 들어가 로그인 합니다.

https://account.entropiauniverse.com/auth/login.xml?from=/account/my-account/my-items/index.xml&up=/account/my-account/

그럼 이렇게 아이템을 정리를 해 줍니다. 맨 아래에 PED 총합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서 내가 사냥을 해서 이득을 본건지 적자를 본건지도 쉽게 알 수 있죠^^ 

 

더 생각나는게 있으면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