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Madein 2012. 10. 28. 10:50
<로봇>, <아이스에이지>, <리오>를 만든 브라질 출신의 애니메이션 영화감독 카를로스 살다나(Carlos Saldanha)의 새 애니메이션 <리오 2>, <에일리언올로지(Alienology)>의 제작이 탄력을 받을 예정입니다. 20세기 폭스는 카를로스 살다나감독의 탁월한 연출력과 코믹한 흥행 감각을 높이 살려 <리오 2>의 속편과 새로운 프로젝트인 <Alienology>의 감독도 맡게 되었다고 하네요.

아래는 <리오 2>의 티저 포스터와 <에일리언올로지(Alienology)>의 컨셉아트입니다.


에일리언을 주제로한 <에일리언올로지(Alienology)>의 판타지 그림책의 일부와 컨셉아트.


영국의 일러스트레이터 조니 두들(Jonny Duddle)이 그린 <에일리언올로지>의 컨셉아트.

먼저, <리오 2>는 쌈바축제의 열기로 가득찬 도시를 배경으로 한 유쾌한 이야기 <리오>의 속편으로 이번에는 2014년 브라질 월드컵을 중심으로 앵무새 ‘블루’와 2세 그리고 새로운 친구들과의 모험담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쌈바하면 브라질! 축구하면 쌈바축구가 알아주듯이 정열의 나라 브라질에서 펼쳐지는 유쾌한 모험이야기가 기대되네요.

또 하나의 장기 프로젝트가 될 <에일리언올로지>는 1960년대 고대 이집트인과 외계인의 존재, 고대 상영문자에 대해 연구하던 알렌 그레이(Allen Gray)의 관련 서적을 2010년 재발간된 판타지그림책을 원작으로 제작될 예정인데요. 한땐 고대 이집트인이 외계인과 접촉했다고도 하고 피라미드는 외계인이 지었다고 하는등 많은 설이 돌았었죠.

<리오 2>는 전편을 보셨던 분이라면 당연히 볼 수 밖에 없는 흥겨운 애니메이션인걸 알겠는데 <에일리언올로지>는 외계문명에 대한 다큐형식인지 주인공이 외계인과의 조우를 다룬것인지 도통 감을 못잡겠네요. 아무튼 <리오 2>는 2014년 4월 14일 북미개봉예정이며, <에일리언올로지>는 좀더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