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Madein 2016. 10. 2. 17:32

마이닝(Mining)이란 채광이란 뜻으로 지각으로부터 석탄과 석유같은 유기(有機)기원의 광물을 포함하는 에너지 물질들을 채굴하는 것입니다. 인간의 식민지로 삼고 있는 플래닛 칼립소 6개의 행성과 수많은 위성으로 이루어진 EU에서 마이닝이란 전문분야로써 꾸준히 발전해 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를 생성하고 듀토리얼 지역에서 미션을 수행하다보면 아래의 물건을 받을 수 있죠. 일명 노트북으로 불리우는 Finder는 광물, 에너지 물질, 보물의 위치를 찾을 수 있으며, 두번째 Extractor를 통해 자원을 추출하게 되는거구요. 세번째 프로브는 소모품으로 땅속으로 들어가 자원을 탐색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Finder를 들게 되면 아래의 화면이 뜨게되구요. 광물, 에너지 물질, 보물을 선택해서 탐색할 수 있는데, 각각 프로브 소모가 틀리고 Finder의 레벨에 따라서도 소모되는게 틀려집니다. 그리고 앰프(amp)라는 장비를 Finder에 달게 되면 희귀광물을 찾을 확률이 올라 간다고 하네요.

Finder Amplirier

앰프는 고랭들이 하는 장비라 일단 접어두고, 전문직업으로 마이닝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 프로브와 Finder 대량 구입

 

마이닝을 하기위해선 소모품인 프로브를 많이 사둬야 합니다. 그래서 초반에 여유자금이 없는 상태에선 몇번 하고 돌아올 수 밖에 없기때문에 굉장한 시간이 소비됩니다. 왜냐하면 한자리에서 계속 광물을 캘 수 없고, 한곳에서 프로브를 박게되면 기본 12시간이 지나야 다시 광물리젠이 되며 프로브를 박은 곳에서 55m를 벗어나야 새로운 광물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중요* 박은 자리에서 55m를 벗어나야 한다.

 

그래서 한번 나가서 마이닝작업을 하기 위해선 프로브를 많이 사야하고, Finder도 기본 10개 정도 구입해 두시기 바랍니다. 상점에서 파는 Finder는 금방 내구도가 달아서 못 쓰게 되므로 여유있게 가지고 다니는게 좋습니다. 그에 반면 추출기 Extractor는 오랫동안 쓸 수 있으니 2~3개정도면 적당하겠네요.

 

2. LBML을 설치하자

 

LBML이란 Little Big Mining Log이란 뜻으로 Ido Starlit Sunrider라는 유저가 만든 OCR기능의 마이닝 추적 프로그램입니다. 마인드아크에서 정식승인을 받은 프로그램으로 전문 마이너를 위해서 만들어진 프로그램입니다.

 

[다운로드] LBML 프로그램

[홈페이지] http://www.mininglog.com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셨으면, 홈페이지에서 아래의 페이지로 이동해 가입을 합시다. 자주쓰는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적고(엔트로피아 계정과 똑같이 적지 마세요) 내 아바타의 풀네임을 적어줍니다.

 

이제 프로그램을 사용하기전 세팅을 해야하는데 우선 로컬 디스크로 들어가서 프로그램파일에서 엔트로피아 유니버스 폴더에서 Entropia.exe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속성을 클릭한다음, 호환성에서 높은 DPI 설정에서 디스플레이 배율을 사용하지 않음을 선택하고 확인합니다.

 

 

엔트로피아 유니버스 게임을 실행해서 밑에 창에 나온 것처럼 Tools을 클릭해서 옵션에서 기본 언어를 영어로 바꿔줍니다.

게임에 접속한 뒤 ESC를 누르고 옵션에서 HDD를 선택한 다음 Enable Private Chat Logging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그리고 아래아래쪽 Disable Loot Windows도 체크가 되어 있다면 빼줍니다.

그래픽에서 Wait for Vertical Synchronization을 체크해 줍니다.

인벤토리를 열어서 Finder나 기타 아이템을 더블클릭해서 아래의 창에 뜨면 동그라미 친 부분을 2번 클릭해서 아이템의 이미지를 끕니다.

왼쪽 위에 와이파이 모양의 Message Center를 클릭하신다음 새 메세지 만들기에서 Sticky note를 클릭합니다.

그럼 포스트잇같은 창이 뜨고 설정에서 색을 노락색으로 바꿔서 게임화면 왼쪽 맨 위에 올려둡니다.

아래처럼 레이더의 아래 흰세모부분을 클릭해서 드래그로 최소로 줄이신다음 Sticky note위에 올려둡니다.

이제 아까 운받으신 LBML프로그램을 열어서 로그인 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나오고, 여기서 파일에서 Settings을 클릭합니다.

Auto에서 Capture sample of Radar를 클릭한다음, 아래같이 레이더 세모부분을 클릭하고 다시 흰끝부분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빨간색 바가 초록색 바로 바뀌게 되면 인식이 된겁니다.

여기서 빨간색 바가 초록색으로 바뀌지 않는 분들은 세팅하는거 다 체크해 보시구요. Sticky note색을 주황색이나 다른색으로도 해보세요. 아마 좌표가 인식이 안되서 그럴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좌표가 인식된 모습.

 

이렇게 하면 모~~든 세팅이 완료된거구요. 아래처럼 맵을 클릭하시면 내 위치를 자동으로 따라다니면서 원이 생성되는데, 이 원이 55m를 알려주어서 프로브를 박아야할 타이밍을 알려주는 거죠.

 

3. 마이닝할 장소 탐색

 

모든 세팅이 완료되었기 때문에 이제는 마이닝할 장소를 찾아야 하는데요. 일단 몹이 있으면 마이닝을 하는데 귀찮을 수 있기 때문에 애드가 덜 나고 몹이 없는 지역으로 이동합니다. 전문 마이너는 하루에 3~5군데를 정해놓고 하기때문에 자기만의 꿀장소를 찾는게 아주 중요하죠~

 

4. 실전

 

이제 LBML프로그램을 활용한 마이닝영상을 보여드릴게요. 아래처럼 프로브를 박으면 원이 찍히기 때문에 55m를 이동해서 다시 박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도 구독도 많이 해주세요ㅋㅋㅋ)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