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Madein 2012. 10. 17. 10:20


<소년은 울지 않는다>, <스탑로스>의 킴벌리 피어스(Kimberly Peirce) 감독이 만든 베스트셀러원작 리메이크영화 <캐리(Carrie)>의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주연으로 <킥 애스:영웅의 탄생>의 깜찍한 히어로 '힛 걸' 클로이 그레이스 모레츠(Chloe Grace Moretz)가 캐리역을 맡았으며, 그 외 줄리안 무어(Julianne Moore), 주디 그리어(Judy Greer), 가브리엘라 윌드(Gabriella Wilde), 알렉스 러셀(Alex Russell), 포티아 더블데이(Portia Doubleday)등이 출연합니다. 10대 여고생의 이야기를 다룬만큼 어머니역의 줄리안 무어를 빼면 거의 틴에이저 배우들이네요.

(위) 1976년작 <캐리> (아래) 2013년 리메이크작 <캐리>.

<캐리>는 <샤이닝>, <미저리>등 공포소설작가 스티븐 킹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한 1976년작 <캐리>의 리메이크 작품으로 병적인 신자이자 극보수적인 어머니(줄리안 무어) 밑에서 왕따로 자란 캐리(클로이 그레이스 모레츠)는 물체를 움직이는 능력을 숨기고 있었고, 어느날 파티에 초대받은 캐리는 친구들의 계략으로 돼지피를 온 몸에 뒤집어 쓰게 되고 결국 사춘기 소녀였던 캐리의 분노가 폭발하게 된다는 내용입니다.

억압하고 강요받으며 친구들과의 소통이 단절된 사춘기 소녀의 심리적 고통이 얼마나 심한지는 본인이 아니고서야 이루 말할수가 없죠. 이에 원작소설 작가 스티브 킹은 캐리란 소녀에게 초능력인 염력을 쥐어주면서 증오심을 표출할 기회를 줍니다. 그게 피의 복수로 발전하기까지는 결국 시간문제이였던 것 같네요. 근데 리메이크판의 캐리는 왕따 당하기엔 여주인공이 너무 귀여운거 아닌가요?! 그게 약간 비현실적이긴 해도 나름 매력적인 영화가 될 것 같네요^^

<캐리>는 2013년 3월 15일 북미개봉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