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Madein 2012. 11. 24. 16:16


2005년 <배트맨 비긴즈>를 시작으로 2008년 <다크 나이트> 그리고 2012년 <다크 나이트 라이즈>까지 히어로영화의 선을 넘어 사회에 던지는 메세지와 강한 임팩트를 남긴 크리스토퍼 놀란(Christopher Nolan) 감독의 다크 나이트 시리즈가 드디어 완결이 되었네요. 

슈퍼히어로물의 한 획을 그은 전작의 완벽함에 부담감을 않은체 개봉했던 <다크 나이트 라이즈>이기에 극과극의 반응들이 많았죠. 단순 히어로물로만 판단해서 재미만 추구한다면 실망할수도 있지만 영화가 주는 숨겨진 메세지와 철학을 음미해 본다면 달라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블루레이에 추가될 <다크 나이트 라이즈>의 캣우먼 피처렛영상에는 고담시의 전설적인 여도둑 셀리나 카일(캣우먼)를 연기하는 배우 앤 해서웨이(Anne Hathaway)의 촬영장면과 크리스토퍼 놀란의 아내이자 제작자인 엠마 토마스(Emma Thomas)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발랄한 로맨스코미디영화에나 어울릴법한 배우 앤 해서웨이의 연기변신은 쉽지 않았을 것 같은데요. 캣우먼으로 완벽하게 변신한 앤 해서웨이의 성실함에 반한걸까요? 놀란감독이 앤 해서웨이를 주연으로한 캣우먼의 스핀오프를 언급하며 차기작의 힌트를 주었었죠. 만약 스핀오프가 만들어진다면 쇼핑을 좋아하는 평범한 여성이지만, 밤에는 도둑들을 잡는 캣우먼이 탄생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내년 2월 24일 열리는 제 85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슈퍼히어로물 최초로 작품상을 탈수 있을지도 귀추가 주목되는데요. <다크 나이트 라이즈>는 12월 4일 DVD&블루레이로 출시 및 디지털 다운로드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