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12. 6. 15:55
크리스 샌더스(Chris Sanders)와 컬크 드 미코(Kirk De Micco)감독이 맡고 20세기 폭스가 배급하는 첫 드림웍스의 코믹 어드벤처 애니메이션인 <크루스(The Croods)>의 새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슈렉>, <가디언즈>등 유명 애니메이션 제작회사 드림웍스는 향 후 5년간 20세기 폭스를 통해 배급하게 되는데요. 내년 <크루스>, <미션 바라바>와 2014년엔 <드래곤 길들이기2>, <터보>, <쿵푸팬더3>등 경쟁사인 디즈니-픽사조합을 의식한 작품들을 선 보일 예정인 것 같습니다.
<크루스>의 목소리캐스팅으로 <내셔널 트레져>의 니콜라스 케이지(Nicolas Cage)가 그러그역을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의 엠마 스톤(Emma Stone)이 옙역을 <그린랜턴>의 라이언 레이놀즈(Ryan Reynolds)가 가이역을 캐서린 키너(Catherine Keener)가 유가역을 맡았으며, 그 외 클락 듀크(Clark Duke), 클로리스 리치먼(Cloris Leachman)등이 출연합니다.
<크루스>는 지하동굴에 살던 초기 인류인 크루스가족이 어느날 지진으로 동굴이 파괴되자 미지와 환상적인 세계를 모험하게 된다는 내용입니다. 크루스가족은 원래 지상세계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것 같구요. 그 중에서 그래도 옙(엠마 스톤)이 바깥세상에 호기심이 많아 보이며, 마침 지진으로 다른 세상으로의 길이 열리자 유목민인 가이(라이언 레이놀즈)의 도움으로 바깥세상에 대한 공포를 극복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마치 2013년판 <고인돌 가족>에 <아바타>속 미지의 세계를 적절히 섞어놓은 듯한 느낌이 드는데요. <드래곤 길들이기>의 크리스 샌더스(Chris Sanders)와 <스페이스 침스>의 컬크 드 미코(Kirk De Micco) 감독의 느낌을 적절히 섞인 작품 같네요^^
<크루스>는 2013년 3월 22일 북미개봉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