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Madein 2012. 12. 7. 09:52


<산타 할아버지>, <스노우맨>, <곰>으로 유명한 영국출신의 세계적인 아동문학가 레이먼드 브릭스(Raymond Briggs)가 영국 민영방송 채널4와 함께 만든 <스노우맨>의 후속작 <스노우맨 앤 스노우도그(The Snowman and the Snowdog)>의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스노우맨 앤 스노우도그>는 사랑하는 개를 잃고 슬픔에 빠진 아이가 마룻장속에서 오래전 어느 아이가 남겨놓은 눈사람이 그려진 스카프를 발견하게 되고, 눈 오던 날 소년은 눈사람과 짝짝이 양말을 귀에 씌운 눈개를 만들면서 환상적인 경험을 하게 된다는 내용입니다. 요즘같이 추억팔이, 동심파괴가 일상적인 문화가 된 현실에서 이런 내용들을 보니 어린시절이 참 그리워 지는것 같네요.

벌써 30년이나 지난 크리스마스 고전작품인 <스노우맨>은 레이먼드 브릭스(Raymond Briggs)의 동명 그림책을 원작으로 1982년 다이안 잭슨(Dianne Jackson) 감독이 만든 26분짜리 단편 애니메이션입니다. 눈 오는 날 특히 생각나는 <스노우맨>은 소년과 눈사람의 우정을 그린 내용으로 한국에선 <눈사람 아저씨>로 잘 알려져 있죠.

또 30주년 기념으로 애니메이션은 물론 <스노우맨 앤 스노우도그>의 오디오 eBook을 출시하게 되는데요. 여기에 영국의 인기배우 베네딕 컴버배치(Benedict Cumberbatch)가 해설을 담당할 예정이라고 하니깐 또 하나의 이벤트인 것 같습니다.

<스노우맨 앤 스노우도그>는 24분짜리 특별애니메이션으로 올 크리스마스 이브 채널4를 통해 방영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