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Madein 2013. 4. 8. 09:14


2010년 거대 괴수들이 지구에 불시착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 <괴물들(Monsters)>로 장편영화에 데뷔한 가렛 에드워즈(Gareth Edwards) 감독의 새로운 SF액션영화 <고질라(Godzilla)>의 첫 세트장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캐나다 메이플릿지에 있는 골든 이어스 파크(Golden Ears Provincial Park)라는 곳인데요. 세트장 풍경을 보니 고질라가 육지로 올라와 폐허가 된 해안가를 특수부대원들이 수색하는 장면 같습니다.

괴수영화보단 드라마에 가까웠던 <괴물들>과는 달리 괴수중심의 도심파괴가 주 포인트인 <고질라>는 1998년 리메이크되어 전세계적으로 크게 흥행한 바 있어서 가렛 감독의 부담이 꾀 클것 같은데요. 그동안 <지구 최후의 날>, 디스커버리채널의 <최악의 재난>등 재난관련 다큐멘터리등을 만든 경력이 있어서 리얼함에 있어서는 큰 문제가 없을것 같습니다. <괴물들>처럼 너무 휴먼드라마위주가 아니라면 말이죠.

1998년 <고질라> 명장면 스틸!
이번 <고질라> 리메이크의 주연으로 <킥 애스 : 영웅의 탄생>의 애런 존슨(Aaron Johnson), <토탈 리콜>의 브라이언 크랜스턴(Bryan Cranston) 그리고 <레드라이트>의 엘리자베스 올슨(Elizabeth Olsen)이 맡았으며, 그 외 데이빗 스트라탄(David Strathairn), 줄리엣 비노쉬(Juliette Binoche), 와타나베 켄(Watanabe Ken), 리처드 T. 존스(Richard T. Jones), 브라이언 마킨슨(Brian Markinson), 패트릭 사본구이(Patrick Sabongui)등이 출연합니다.

<고질라>는 1954년 <고지라(Gojira)>를 원작으로 1998년 헐리우드영화로 만들어진 이 후 16년만에 새롭게 리메이크 되는 SF괴수영화입니다. 핵실험이후 방사능에 오염되 돌연변이가 된 괴물 ‘고질라’가 해저에서 올라와 도시를 파괴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데요. 이번 여름 개봉하는 <퍼시픽 림>이 괴수vs로봇으로 스케일을 높인만큼 더욱더 <고질라>리메이크의 부담이 클듯 싶네요.

<고질라>는 2014년 5월 16일 북미개봉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