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Madein 2013. 4. 23. 12:05


90년대 로맨스영화 <타락천사>와 <화양연화>로 무협영화를 잠재웠던 중국출신의 세계적인 감독 왕가위(Kar Wai Wong)의 새 액션드라마 <일대종사(The Grandmasters)>의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일대종사>는 실존인물이자 세계적인 액션배우 이소룡(Bruce Lee)의 스승인 엽문(Ip Man)의 일대기를 그린 작품으로 2008년 견자단 주연의 <엽문>이란 작품으로 영화화된 적이 있었습니다.


<일대종사>의 주연으로 <화양연화>로 왕가위감독과 인연이 있는 양조위(Tony Leung Chiu Wai)가 엽문역을 <와호장룡>의 장쯔이(Ziyi Zhang)가 공얼역을 대만출신배우 장첸(Chen Chang)이 일선천역을 그리고 주인공 엽문의 아내역으로 송혜교(Hye-kyo Song)가 맡았습니다. 오래전부터 중국활동을 해왔고 첫 중국영화라는 점에서 앞으로의 행보에도 영향을 줄것 같은데요. 최근엔 오우삼 감독의 영화 ‘생사련’에도 출연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국내팬들에겐 아쉽지만, 해외의 유명한 감독들과의 새로운 작품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왕가위감독이 재해석하게될 <일대종사>는 1936년 중국을 점령했던 일본 제국주의시대에 두명의 쿵푸마스터 엽문(양조위)과 공얼(장쯔이)을 중심으로 전쟁과 가족, 그리고 사랑과 복수의 이야기가 펼쳐질 전망입니다. 장쯔이가 새로운 쿵푸마스터로 나오는걸 보니깐 약간 <와호장룡>느낌도 나고 기대되는 작품이네요.


<일대종사>는 2013년 8월 23일 북미개봉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