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9년 단편영화 <Trespasses>를 비롯해 <틸 휴먼 보이시스 웨이크 어스>, <Boys Own Story>등을 만든 오스트레일리아출신감독 마이클 페트로니(Michael Petroni)의 미스터리공포영화 <백트랙(Backtrack)>의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주연으로 <스플라이스>의 애드리언 브로디(Adrien Brody)가 피터 바우어역을, <이벤트 호라이즌>의 샘 닐(Sam Neill)이 던컨 스튜어트역을, 로빈 맥리비(Robin McLeavy)가 바바라 헤닝역을 맡았으며, 그 외 브루스 스펜스(Bruce Spence), 제니 베어드(Jenni Baird), 안나 리즈 필립스(Anna Lise Phillips), 올가 밀러(Olga Miller), 마이클 월리(Michael Whalley), 클로이 베일리스(Chloe Bayliss)등이 출연합니다.
<백트랙>은 딸의 죽음이 후 악몽에 시달리던 정신과 전문의 피터 바우어(애드리언 브로디)가 선배인 던컨 박사(샘 닐)의 권유로 몇몇 환자들을 만나게 되고, 그들이 1987년 7월 12일 고향에서 일어난 열사사고의 희생자라는 사실을 깨닫고 그들의 죽음과 관련된 사건을 파헤치면서 벌어지는 미스터리 공포영화입니다.
정신과 의사가 주인공이고 환자가 유령이라는 점에서 <식스센스>의 느낌이 강하게 드는걸요. 최근들어 <크림슨 피크>, <셜록: 유령신부>등과 같이 유령과 관련된 작품들이 많이 나오는데, <백트랙>도 굉장히 기대되는 추리공포물이네요.
<백트랙>은 2016년 1월 29일 영국개봉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