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Madein 2016. 3. 24. 12:30

 

 

1988년 <화요일은 참으세요>로 배우로 데뷔한 뒤, <핸콕>, <론 서바이버>등을 만든 피터 버그(Peter Berg) 감독의 액션드리마스릴러영화 <딥워터 호라이즌(Deepwater Horizon)>의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주연으로 <론 서바이버>의 마크 월버그(Mark Wahlberg)가 마이크 윌리엄역을, <메이즈 러너>의 딜런 오브라이언(Dylan O'Brien)이 갈렙 홀로웨이역을, <신부들의 전쟁>의 케이트 허드슨(Kate Hudson)이 맡았으며, 그 외 커트 러셀(Kurt Russell), 존 말코비치(John Malkovich), 지나 로드리게스(Gina Rodriguez), J.D. 에버모어(J.D. Evermore), 브래드 릴런드(Brad Leland), 조 크레스트(Joe Chrest), 스텔라 앨런(Stella Allen)등이 출연합니다.

 

 

<딥워터 호라이즌>는 2010년 4월 사상 최악의 기름유출사건으로 기록되는 석유시추선 '딥워터 호라이즌(Deepwater Horizon)'호의 폭발을 다룬 액션드라마스릴러영화로 한 가정과 석유시추선 직원의 관점으로 설정된 작품입니다.

 

실제 사고 사진.

이 사고로 11명이 실종되고, 17명이 중상을 입었으며, 3백만 배럴이상의 원유가 바다에 유출되었다고 하는데요. 딥워터 호라이즌호는 36시간 불타다가 침몰되었다고 합니다. 이후에 해양생물들의 피해가 자주 목격되곤 했지요. 끔찍한 환경 재해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준 사건이기도 했는데요. 이런 사고는 다시는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딥워터 호라이즌>는 2016년 9월 30일 북미개봉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