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가지가 넘는 스킬이 존재하는 이브온라인처럼 엔트로피아 유니버스에도 112개의 스킬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시스템이 비슷하고 스킬랭크를 올리기 힘든 것도 닮은점이 많은 것 같은데요. 엔트로피아 유니버스에는 메인스킬이 12가지로 분류되어 있으며, 유저가 어떤 특정활동을 하느냐에 따라 세부적인 스킬들이 자동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K 스킬창을 열어 보시면 이렇게 확인할 수 있어요.
이 중에서도 맨몸으로 올릴수 있는 특정활동중 가장 효율적이고, 알짜베기 스킬을 올릴수 있는 회피 스킬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 웨이포인트 Zychion Citadel로 오기
시타델이란 웨이포인트 좌표 [69536, 77474, 160]를 찾아서 오셔야 합니다. 이카루스 캠프에서 제일 가깝고, 리벤지 포인트 근처에 레벨 140~284의 몹이 나오므로 회피 스킬을 올릴 수 있는 최적의 장소 입니다. (자신만의 더 좋은 장소를 찾는다면 그곳에서 하셔도 됩니다)
2. 죽기
고렙 몹에 맞아서 계속 죽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시타델을 오시는게 가장 힘들 수 있겠네요. 그래도 리벤지 포인트 근처에 우리 터렛이 있기때문에 몹을 끌고 와서 죽이지만 않는다면 계속 죽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프로그레스 창에서 스킬포인트와 랭크, 무기숙련도의 기본정보를 보실 수 가 있습니다. 이 죽기작업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스킬이 오릅니다.
Defence(디펜스) - Evade(회피)
General(일반) - Courage(용기)
Combat(전투) - Combat Reflexes(전투 반사 신경)
General(일반) - Alertness(경계)
General(일반) - Athleics(체육)
그리고 아주아주 적은 확률로 오르는 속성스킬중에 Reflexes(반사신경), Agility(민첩)이 오르는데요. 모든 스킬업을 다 체크해 보진 않았지만, 역시 중요한 속성스킬중에 하나인 Health(건강)도 오른다는 말이 있습니다. Health는 최대 생명치를 말하는 것으로 여느 게임에서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피통입니다. 이 속성을 올리기 정말 힘들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엔트로피아 유니버스 카페의 jinsul님이 번역하신 글을 인용해서 보면
건강은 행동변화하는 상황에 반응하는 정신적, 사회적, 육체적 속성입니다. EU에서 건강은 가장 명백한 물리적 특성의 하나. 두 가지 이유 때문에 이 효과의 기능이 매우 중요하다. 첫번째는 높은 최대 생명력 한방에 죽지 않고 더 큰 타격을 할 수 있다는 것. 두번째는 EU의 체력은 20초마다 재생되고, 최대 생명력의 20/1 매번 재생된다는 것이다. 즉, 건강이 100이라면 5, 200이라면 20초마다 10을 올릴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건강 속성은 다음과 같은 기술에 의해 가장 빨리 얻게 되는데, Athleics(체육), Coolness(차가움), Courage(용기), Dexterity(손재주), Perception(지각), Serendipity(뜻밖의), Combat Reflexes(전투 반사 신경), Combat Sense(전투 센스), Commando(코만도), Weapons Handing(무기 운반)으로 회피 스킬 작업을 통해 오르는 기술인 Athleics(체육), Courage(용기), Combat Reflexes(전투 반사 신경)이 연관되어 있는 거죠.
바로 기본적인 속성과 스킬을 높여 놓여서 사냥할때 가장 효율적인 사냥을 할 수 있는데, 어떤 외국 포럼에는 사냥부터하지 말라라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처음 시작해서 사냥만 주구장창하면 금방 총알이 떨어져서 빈털털이가 되고 말 겁니다. ped가 달러로 통하는 게임이기에 사냥에 모든게 집중된 국산 MMORPG게임과는 다르다는 걸 알 수 있죠.
물론 이 게임도 돈이 있다면 스킬칩을 사서 박을 수 있는 과금플레이를 즐길 수 있지만, 기본 속성은 쉽게 올릴 수 없다는 점 명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