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Madein 2016. 9. 27. 22:21

 

 

한국의 게임환경에 맞춰지지 않은 점과 모든 포럼이 영어로 되어 있는 문제해결이 쉽지 않기에 현재 한국인들이 게임을 하면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먼저 엔유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고 거기서 "Tools"를 클릭하면 기본적으로 언어, 윈도우 모드, 세이프 모드등을 고를 수 있으며 3번째 [Plant Data]를 클릭하시면 아직 다운받아지지 않은 행성맵을 미리 다운받아 놓을 수도 있습니다.

우주를 통해 다른 행성을 갈때 다운받을때까지 기다려야 하므로 미리 체크를 해서 다운 받아놓으면 좋습니다. 다운을 받으면서 바로 게임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런식으로 게임을 하면서도 다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엔트로피아 유니버스(Entropia Universe)는 스웨덴회사가 만든 게임으로써 10Ped 1달러로 통기에 보안에 굉장히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국환경에서 게임 실행시 다양한 에러가 나타나고 있죠. 그 중에 제일 많이 나타나고 있는 부분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 게임 실행시 31%에서 에러가 날때

 

가장 일반적으로 막히는 에러! 31%에서 "Failed to update EU: An internal error occurred. Please contact support."라는 메세지와 함께 업데이트 체킹이 멈추는 현상입니다.

이 메세지는 윈도우 계정을 한글로 만들었을때 나타나는 오류인데요. 이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선 계정을 영어로 바꾸고 영어계정에 계정유형을 표준으로 변경해주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2. 게임 실행시 업데이트 완료가 안될시

 

업데이트가 되다가 갑자기 "Failed to update EU: An error occurred while applying the update. Please try again later"이란 메세지와 함께 완료가 되지 않을시에는 엔트로피아 유니버스를 지우고 재설치하시길 바랍니다.

 

3. 그 외 게임 실행이 안될시

 

▶ 게임이 손상되어 MFC100U.dll과 d3dx9_42.dll이 없다고 나오면, 다이렉트 X 9.0(DirectX 9.0c)을 설치합니다.

[다운로드]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4429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열어서 방화벽을 예외등록 합니다.

 

▶ 노트북의 경우 영어계정을 표준으로 사용해야 실행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영어계정을 만들시 표준으로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아래처럼 사용자 계정을 찾으세요. (제어판에 보면 있어요)

 

여기서 사용자 계정 변경에서 계정 유형 변경을 클릭하세요.

그리고 여기서 표준으로 선택하신다음 변경하시면 완료!

 

 

4. 계정 잠금 문제

 

아래처럼 "This account is locked. Further inquires about this matter should be directed to Support."라는 메세지가 뜨면서 접속을 할 수 없을 경우.

첫번째, 1인 1계정 원칙을 위반 했을시 잠겨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제가 겪은 경우로써-_-;; 투컴으로 여러 계정을 만들고 총알을 써서 템을 아무조건 없이 본 계정에 옴겼을 때 이렇게 막히게 되었죠. (내 2주의 시간ㅠㅠ)

 

두번째, 카드로 EU에 Ped를 충전할때 카드 발급지와 결재 장소가 다를 경우 자동으로 계정이 잠긴다고 합니다. 사이버 범죄를 막기위한 방법이라고 하는데요. 이 경우 운영자에게 메일을 보내면 바로 풀어준다고 하네요.

 

그 외에도 한 아이피에서 여러 계정을 돌릴때나 여러 컴퓨터를 옴겨다니면서 게임을 할 경우에도 계정이 잠길 경우가 있다고 하니 1인 1계정을 꼭 지킵시다.

 

위 내용은 엔트로피아 유니버스 카페 [http://cafe.naver.com/entropiauniv]를 활동하면서 알게된 지식을 토대로 작성했습니다. 그럼 문제해결에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