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Madein 2016. 11. 8. 22:53

 

엔트로피아 유니버스(Entropia Universe)에는 기본 아이템을 사고 파는 상점단말기인 TT(Trade Terminal)를 비롯해 아이템을 경매에 붙여 사고 파는 옥션이 존재 합니다. 옥션은 기계가 아닌 옥셔니어(Auctioneer)란 NPC가 있는데요. 이카루스 캠프 2층이나 맵 곳곳의 TP근처 캠프내에 있기 때문에 찾기 어렵지는 않을 겁니다.

 

1. 옥션시스템

 

아래처럼 옥셔니어란 NPC를 찾아 클릭하세요.

경매는 희귀템이나 잘 거래되는 물건 위주로 올리는게 일반적이고요. 나머지는 수수료 없이 그냥 TT에 파는게 훨씬 시간과 수수료를 아낄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옥셔니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어느정도 게임내에서 경매를 해보신 분이라면 이해하기 쉬울겁니다. 왼쪽 카테고리에는 Estates(재산권)와 Items(아이템)이 있는데요. Estates에는 가상 부동산 거래가 가능한 엔유에서만 볼 수 있는 건물, 토지문서를 비롯해 각종 우주선 증서에서부터 앱증서등이 올라와 있습니다. 어마어마한 가격의 재산권을 보유할 수 있으며, 증서를 보유하면 일정 날짜에 가상화폐인 PED로 적립된다고 하는데, 실제 엄청난 부자들은 증서를 싹쓸이해서 게임을 하지 않고도 돈을 번다고 합니다. 그래서 마인드아크사는 90일동안 접속을 안하면 계정을 정지해버리고 1년간 접속을 안하면 소유물을 모두 압수시킨다고 하네요. 

그 외 Items에는 각종 아이템별을 세부적으로 분류해 놓았습니다.


①Quantity : 아이템 수량을 뜻합니다.

②Value : 금전적 가치(일반 상점에 팔때의 가격입니다.)

③Bid : 현재 입찰가를 나타냅니다.

④Markup : 금전적 가치에서 얼마나 상향되었는지 나타냅니다. 마크업이 높을수록 잠재가치가 높은 아이템이죠.

⑤Buyout : 즉시구매할 수 있는 가격입니다.

⑥Bids : 입찰자 횟수. 현재 경매에 입찰한 사람수를 나타냅니다.

⑦Time left : 경매 남은 시간을 나타냅니다.

⑧Created : 경매를 시작한지 지난 시간을 나타냅니다. (1일~7일까지 가능)

⑨ 아이템에 추가한 어떤 부가 가치로 숫자로 보이는 건 티어로써 티어가 높을 수록 좋은 무기죠. 그 외 튜닝과 색을 입혀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2. 물건 사기

 

물건을 사기위해서 조건을 추가할 수 있는데요. 첫번째는 남자와 여자관련 아이템으로 설정 할 수 있으며, 두번째는 리밋아이템(수리불가)과 언리밋아이템(수리가능)으로 분류되며, 세번째는 각 행성별 옥션에 올려진 아이템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무기를 사기위해선 아이템을 골랐다면, 아래처럼 그 물건을 더블클릭하면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경매의 시작가격과 현재가격, 그리고 바로 구매 가격입니다. 28.00PED에 올린 권총이고, 한명이 28.00PED에 입찰한 상태네요. 내가 입찰 할려면 오른쪽 하단에 29.00PED가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는데요. 1.00PED씩 입찰할 수 있습니다. 한번씩 입찰할때마다 시간이 조금 늘어난다고 하네요. 보통 마감 10분전에 가장 치열하며, 진짜 필요한 아이템은 바로 구매를 하지 않으면 왠만해서 싸게 구매하기 어렵습니다.

 

맨 아래에 ACCEPT를 누르면 29.00PED에 입찰 완료.

3. 물건 팔기

 

물건을 사는 것이나 파는 것은 시세를 잘 알아야 하므로 중요한데요. 거래채널을 이용해 그때그때 구입하거나 팔기는 상당히 어려우므로 경매를 많이 이용합니다. 물건을 팔기 위해서는 아래처럼 ORDERS(주문)를 클릭하신다음 아래 SELL(판매)를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창이 뜨는데, 인벤토리를 열고 팔 물건을 선택한 다음 드래그로 아래의 공간에 올려 줍니다.

아래처럼 아이템 이름, 갯수, 가격, 수수료, 마크업이 뜨고, 경매 기간과 바로구매 가격을 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사실때나 파실때 중요한건 시세를 알아보는 방법인데요. 해당 아이템을 클릭해서 아래의 Market Vales를 클릭하시면 아래처럼 얼마에 거래되고 있는지 마크업이 뜹니다.

그리고 옥션에서 해당 아이템을 검색한다음 마크업과 바로구매대를 보면 시세를 대충 읽을 수 있을겁니다. 해당 아이템이 많이 올라와 있을수록 구하기 쉽기때문에 가격이 떨어질 것이고, 희귀템일 수록 비싸겠지요?ㅎㅎㅎ

얼마에 올릴지 정하셨으면, 아래처럼 경매기간과, 바로구매 가능 여부와 가격을 정하신다음 ACCEPT를 클릭하세요.

마지막으로 확인 메세지를 읽고 OK누릅니다.

OFFERS에서 MY OFFERS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Lysterium Stone이 올려진걸 볼 수 있습니다.

 

4. 옥션수수료

 

거래채널을 통해 1:1로 거래를 하면 편하겠지만, 살 사람이나 팔 사람을 구하지 못하면 옥션을 이용할 수 밖에 없겠지요. 옥션을 이용할때 기본등록금은 TT가격을 기준 100퍼센트일때 0.50PED가 됩니다. 100퍼센트에 팔려고 옥션에 올리는 사람은 없겠죠? 당연히 수수료 0.50PED를 내고도 이득이 남아야 합니다.


100%에 0.50PED가 기본 수수료라면 여기서 가격을 높게 측정할때마다 수수료가 증가되는데요. 기본 TT가격은 0.50PED가 기본수수료이고, 10%씩 증가 할 때마다 0.475씩 증가. 반올림해서 0.48~0.49PED가 증가되는거죠.


간단하게 TT가격 100%짜리 올리면 0.50PED, 110%로 올리면 0.98PED가 되는거죠.

500%미만까지 0.49PED씩 증가하고,
2000%미만은 0.45PED씩 증가하며,
5000%미만은 0.433PED씩 증가합니다.

결론 : 우리같은 서민은 300퍼센트 이상되는 물건을 줍기란 하늘의 별따기므로 딴 세상 이야기이고, 10%마다 0.475PED정도씩 올라간다고 생각하시면 편하겠네요.  (`◉◞౪◟◉‵)ノ

 

5. 옥션 팔린거 확인하기

 

옥셔니서를 찾지 않고도 아래 메세지 센터(Message Center)를 통해 진행 상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게임내 화면 왼쪽위에 메세지 센터를 클릭하세요.

아래 망치모양을 켜두고 나머지를 끄면, 내가 한 옥션활동을 메세지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하나를 클릭해보면 Finder F-101이 마크업 TT+1.50PED에 팔린걸 볼 수 있죠. Nilats Kalashnikov Kufdof란 사람이 7.00PED에 낙찰 받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