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Madein 2017. 3. 4. 22:09

엔트로피아 유니버스에서 우주란 행성과 행성을 이어주는 통로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무한PVP장이자 거대 우주선의 활동무대이기도 합니다. 우주 곳곳에 몹 출몰지역이 존재하고 있어 우주선을 통해 무한스킬작업을 할 수 있죠. 저도 약 5개월간 우주에서만 지내며 스킬작업을 했었고, 다른 행성을 여행 할 수도 있었죠. 그러나 아무 정보와 계획없이 우주를 나가서 지내는건 엄청난 낭비라는 걸 알려드리며, 충분한 정보를 갖춘 상태에서 다른 행성의 필수퀘스트와 스킬작업등을 하시길 바랍니다.

 

우주는 아래처럼 2003년 처음 발표된 칼립소(Planet Calypso)를 비롯해 락트로피아(ROCKtropia), 넥스트 아일랜드(Next Island), 아카디아(Planet Arkadia), 시린(Planet Cyrene) 2014년 생긴 툴란(Toulan) 이렇게 6개의 행성이 존재하며, 각 행성의 우주정거장을 비롯해 우주 곳곳에 몹 출현지역이 있습니다. 한국인들을 비롯해 모든 유저들의 주 거점지인 칼립소를 중심으로 돌아간다고 보면 됩니다.

 

1. 우주선 구입

 

우주를 나가기 위해선 아래처럼 우주선이 있어야 합니다. 누구나 페드를 열심히 모우면 한달내에 구할 수 있는 기본적인 우주선이라 할 수 있죠.

 

내구도에 따라 5~30PED에 살 수 있는 비교적 저렴한 소형우주선인 Sleipnir Mk1.

쿼드윙은 아마 100PED이상 있어야 할 겁니다.

 

우주선을 사셨다면, 기름을 넣어야 합니다. 기름은 오일링이나 정제하거나 옥션 또는 사람들을 통해 살 수 있습니다. (우주선을 뽑아놓고, 인벤에서 기름을 드래그해서 옴겨넣어야 합니다)

 

 

2. 스페이스 트러스터 달기

 

우주선은 기름이 있어야 움직이며, 지상을 날 순 있어도 우주를 나아갈수가 없습니다. 우주공간으로 가기 위해선 스페이스 트러스터[Space Thruster (L)]라는 우주추력기를 달아야 합니다.

 

인벤토리에 있는 우주선에 스페이스 트러스터를 드래그하면 끝.

 

3. 우주여행

 

우주를 나가는 방법으로 거대 우주선에서의 워프가 있는데, 아래는 제가 첫 우주여행을 하던 영상을 찍은 겁니다. 이때 증서로 거래되는 거대 우주선의 주인이 친구로 추가되어 있는 저를 비롯해 한국유저를 워프한 다음 스킬작업을 하고 돌아오는 영상입니다.

 

잼나게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