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Madein 2008. 11. 10. 23:24
카페생활을 접고 나니 블로그가 맘에 들어서 블로그로 왔다.
하지만 왠걸 구글애드센스를 달면 수입을 올려준다네?

달러라도 벌어봐? 장작 6개월만에 달고나서 몇달이 또 지났을까...
드디어 찾아온 구글수표.

돈을 벌어서 좋긴하지만, 블로그는 또 다른 매력을 갖고 있었다.
나만의 작은 세상을 세계(한국)와 소통할수 있는점.

하지만, 한국으로 한정되어있는건 조금 아쉽다. 세상 사람들과 많이 만날수 있었으면 좋을텐데...  

블로그하는 이유는 무엇무엇이 있을까?

1. 자기표현

블로그의 최대장점으로 자기만의 세상을 꾸밀수 있고, 그 안에서 장점과 단점, 개인감정을 다양하게 표현할수 있는 공간이라 생각합니다. 자기표현은 블로그의 이유이자 가장 많이 하는 목적이 되었죠.

하지만 불펌의 활성화로 블로그의 기능을 상실하기도 했지만, 많은 블로거들의 노력으로 많이 단절되어 출처의식도 많이 높아졌다고 봅니다. 많은 인터넷 개인공간들속에서도 자유분방하고 하나로 이어져 있어 미래의 벽을 허무는 중요한 역활을 하는 도구인것 같네요.

2. 이웃

넷에서 만난 이웃.
이들은 자기표현으로 만난분들이 대부분인데, 꼬리말을 주고받는 중요한 역활을 하며 블로그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을 주죠.

블로그의 높은 명성은 이웃으로부터 시작된다고 봅니다. 서로 발전하는 이웃을 보며, 경쟁력도 느끼고 포스팅에 많은 영향을 줄것 같네요. 나아가 이벤트, 이웃정모, 새상품구입등으로 이웃과의 색다른 경험을 많이 할수 있습니다.

3. 기록보관

각종이미지나 개인문서를 보관하는 기록보관소역활.
회사자료나 업무관련,공부,강좌등을 보관해놓고 남들과 공유를 하기도하며, 보통 보존해두는 걸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캬캬

4. 수익목적

광고클릭으로 수익을 얻는 블로그도 있지만, 요즘은 기업이나 홈쇼핑, 스팸블로그가 늘어나서 광고목적인 블로그가 수없이 많다.

나도 처음엔 수익목적반 자기표현반으로 시작했으니, 자유로운 커뮤니티로 스팸블로그가 전체의 10%이상을 차지하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정상적인 블로그인것처럼 속이고, 다른페이지이동이나 팝업창을 띄워서 광고를 하게 되는데, 홈페이지주소나 자사의 내용을 담은 기업블로그들이 스팸블로그의 오명을 받기도 하죠.

5. 그외

글쓰는 능력을 기르기 위해.....
뭔가 영감을 얻기 위해.....
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남들이 하기때문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