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Madein 2008. 11. 24. 21:46
까칠맨의 버럭질 60만 이벤트 당첨으로 받은 "마케터는 새빨간 거짓말쟁이".......

거짓을 진실로 바꾸는 힘. 내게도 필요하다.

이책을 낸 사람은 누구인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스 고딘(Seth Godin)
출생 1960년 7월 10일
직업 작가
학력 스탠퍼드대학교
경력 1995년 요요다인 CEO
       1983년~1986년 스피너커 소프트웨어 브랜드 매니저


징글징글하게 마케팅를 잘하게 생긴 세스고딘.

아에 대놓고 자기를 거짓말쟁이라고 말하는 세스고딘은 현대사회에서 마케팅전문가로 소문이 자자하다. (난 몰랐다....)

내게도 마케팅를 할 기회가 있을까가 아니고, 마케터들의 심리와 소비자심리를 이해할수 있는 기회라고 하고 싶다. 어떤말이 거짓말로써 효과를 발휘할지는 소비자의 만족에 따라 작용되겠죠.

솔직히 나는 거짓말을 하면 쉽게 티가 난다.

뭐랄까 양심의 가책을 느낀다랄까 너무 정직해도 탈이다 (ㅋㅋ)
일단 마케터의 기본이 안되있는듯...

예전에 시장에서 과일을 파는 알바를 한적이 있었는데, 줄창 나오는 말이 무조건 "맛있다", "최고다", "여기가 제일 싸다", "싱싱하다" 팔기위해선 최상의 말이 기본일뿐더러 소비자와의 친근함도 중요했다.

그러고보면 마케팅엔 별거없다. 직업능력을 향상시키고 전문가가 되는 것이다. 그러면 자연히 훌륭한 마케터가 되어있을테니...

이 책을 읽다보면 나도 말하는 솜씨가 늘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