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Madein 2012. 10. 21. 22:08


1993년 우탱 클랜 1집 앨범으로 데뷔해 여러편의 영화에 출연하다 첫 감독이자 주연을 맡은 르자(RZA)의 액션영화 <철권을 가진 사나이(The Man With the Iron Fists)>의 단편 애니메이션을 공개했습니다. 동양화로 꾸며진 이 단편 애니메이션은 본 내용 시작부분의 이야기를 다룬 것으로 보물을 노리고 중국 항구에 상륙한 악당패거리들과 대장장이 르자와의 첫 만남을 그리고 있습니다. 

주연으로 감독겸 주연인 RZA와 <미녀 삼총사>의 루시 리우(Lucy Liu), <글래디에이터>의 러셀 크로우(Russell Crowe), <써커 펀치>의 제이미 정(Jamie Chung)이 맡았으며, 그 외 팸 그리어(Pam Grier), 데이브 바우티스타(Dave Bautista), 유가휘(Gordon Liu), 릭 윤(Rick Yune), 쿵 리(Cung Lee), 셀리나 제이드(Celina Jade), 바이런 만(Byron Mann)등이 출연합니다.

<철권을 가진 사나이>는 봉건적인 시대의 중국을 배경으로 한 작은 마을에서 무기를 만드는 대장장이 르자(RZA)가 마을의 보물을 노린 피도 눈물도 없는 악당으로부터 자신과 마을을 지킨다는 내용입니다. 이 영화는 쿠엔틴 타란티노감독으로부터 지도를 받은 작품으로 <킬 빌>에서처럼 동서양이 만난 잔인한 액션들이 많이 볼수 있습니다. 주연이자 감독인 르자(RZA)는 쿵푸매니아로써 우탱 클랜(Wu-Tang Clan)이란 그룹명도 중국쿵푸 영화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애니메이션 영상도 중국스타일로 제작된듯 합니다. 오랜만에 피가 난무하는 화끈한 액션이 기대되는 영화네요.

<철권을 가진 사나이>는 2012년 11월 2일 북미개봉예정입니다.